본문 바로가기
여행

싱가포르의 락사, 카야토스트, 치킨라이스

by 친절한 킴 2023. 6. 20.

싱가포르 여행 시 식사로 많이 찾는 락사, 카야토스트, 치킨라이스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락사

락사는 한국이나 일본의 라면과 비슷한 느낌의 면 요리입니다. 싱가포르에서 뜨끈한 국물과 면이 생각날 때 드시기 좋은 음식입니다. 태국의 똠양꿍과 비슷하기도 한데, 조리법에 따라 한국인의 입맛에는 맞지 않을 수 있어서 미리 한국인의 입맛으로 조리하는 식당을 알아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선텍시티 쇼핑몰 내의 락사 식당인 해리앤스노냐테이블(Harri Anns Nonya Table)은 한국인 유학생들 사이에서 유명한 락사 식당입니다.

 

해리앤스노냐테이블 (Harri Anns Nonya Table)

해리앤스노냐테이블은 체인점입니다. 선텍시티라는 쇼핑몰 내에도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싱가포르는 우리나라의 백화점과 대형마트 사이의 분위기인 쇼핑몰 문화가 발달해 있습니다. 쇼핑몰은 대부분 에어컨이 계속 가동되어 시원하고 쾌적한 분위기입니다. 선텍시티 역시 마찬가지라서 해리앤스노냐테이블에서 식사하실 때는 깔끔하고 쾌적한 분위기에서 식사하실 수 있습니다. 해리앤스노냐테이블의 락사는 다른 락사 식당에 비해 한국인의 입맛에 잘 맞는 편입니다. 코코넛밀크에 누들, 어묵, 계란, 유부, 숙주나물 등이 들어간 스파이시한 국물이 매력적입니다. 카드 결제가 가능하다는 점도 장점입니다. 락사와 같은 식사 메뉴 외에 파인애플 타르트 등 디저트 메뉴도 판매하니 식사 후 디저트를 함께 즐기시거나 포장해서 숙소로 가져가시는 것도 추천해드립니다.

 

카야토스트

카야토스트는 카야잼이 들어간 토스트입니다. 카야잼은 싱가포르 전통 잼으로 코코넛 밀크, 달걀, 판단 잎으로 만듭니다. 고소하면서도 달콤한 맛이 일품입니다. 잘 구운 식빵에 버터와 카야잼을 올려 먹는 카야 버터 토스트는 담백하면서도 풍미가 있는 자꾸 생각나는 맛입니다. 카야잼은 싱가포르 여행 시 기념품으로도 많이 구입하는 품목입니다. 귀국하셔서 가정에서 빵에 발라 드시기도 좋고, 선물용으로도 인기가 많습니다. 카야잼은 그린과 브라운 두 종류가 있습니다. 재료의 함량 및 가열 온도 차이로 나뉜다고 합니다. 브라운이 그린보다는 진하고 걸쭉하며 단맛이 납니다. 그린은 비교적 은은하고 담백한 맛입니다. 싱가포르 여행 시 아침 식사로 많이 방문하는 야쿤 카야 토스트 식당을 소개합니다.

 

야쿤 카야 토스트

야쿤 카야 토스트는 '짠내투어'라는 여행 예능 프로그램에도 나온 인기 있는 식당입니다. 야쿤 카야 토스트 본점은 머라이언 파크에서 도보 10분 거리입니다. 카드 결제가 가능합니다. 많이 찾으시는 A 세트는 카야 버터 토스트, 수란 2개, 커피로 구성된 세트입니다. 싱가포르의 커피는 베트남 커피와 비슷한 느낌이 드는데 달큰함이 매력입니다. 수란은 간장소스를 넣어 제공됩니다. 수란을 비벼서 토스트를 찍어 먹어보시기를 바랍니다.

치킨라이스

치킨라이스는 쌀밥 위에 연한 닭고기를 올려 먹는 요리입니다. 그냥 맨밥이 아닌 치킨스톡으로 조리한 라이스라서 밥만 먹어도 감칠맛이 일품입니다.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맛이라 싱가포르의 국민 음식으로 꼽는 사람이 많습니다. 따라서 치킨라이스를 파는 식당도 많습니다. 칠리소스나 오이, 고수 등과 함께 제공됩니다. CNN 선정 세계 최고의 요리 50선에 뽑힌 적도 있습니다. 치킨라이스 식당 중 오랜 세월 많은 사람에게 사랑받고 있는 티앤티앤 치킨라이스를 소개합니다.

 

티앤티앤 치킨라이스

티앤티앤 치킨라이스는 차이나타운 내 맥스웰 호커센터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요리사 고든 램지도 이곳의 치킨라이스를 인정했다고 합니다. 싱가포르의 전철인 MRT를 타고 맥스웰 역에서 나오시면 맥스웰 호커센터가 보입니다. 점심시간에는 여행객들뿐만 아니라 근처 직장인들의 식사로 분주하기 때문에 12시~1시를 살짝 피해서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붐비는 시간대에 방문하는 경우 현지인들과 합석하게 될 가능성이 큽니다. 앉아서 식사하고 있으면 현지인들이 합석해도 되냐고 물어올 것입니다. 메뉴는 치킨라이스 소, 중, 대 사이즈와 치킨 반 마리, 한 마리, 밥, 사이드 메뉴인 청경채, 숙주 볶음, 계란 등이 있습니다. 1인일 경우에는 치킨라이스 소, 중, 대 사이즈에서 고르시면 되고 2인 이상 방문하실 경우에는 반 마리 또는 한 마리 메뉴를 주문하시고 밥을 따로 주문하셔도 됩니다. 현금결제만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